본문 바로가기

집안 살림

다이소 간편압축팩 사용해서 자리 차지하는 겨울 이불 정리하기, 꿀템 강추!

2종류가 있길래 일단 2개 다 사와봤습니다.

 

이제 여름입니다. 

다들 진작 겨울 이불은 개두셨을 테고,

봄이불, 여름이불 준비해두셨을 텐데요.

 

저희집도 여름 이불로 갈아두긴 했지만,

겨울이불은 세탁소에 맡겨서 빨아두기만 하고 공간을 떡하니 차지하고 있어서 참 곤란했어요

 

안 그래도 집도 좁은데..

 

아내가 결국 나서서 다이소에 진공압축팩이 있다면서 그걸 쓰면 된다고 합니다.

(역시 우리집 해결사~!ㅋㅋ) 

 

엥? 진공 압축? 그런거 기계 있어야 되는거 아니야?? 싶었는데..

써보니 완전 신세계입니다!ㅋㅋ 

아니 이런 좋은거 있었으면 진작 썼을 텐데 싶습니다.

 

음식만 압축하는 줄 알았더니 이불도 압축해서 보관해놓는군요.

 

준비물은 다이소 간편압축팩과  청소기입니다.

(청소기 없으면 못 씁니다!)

저희집은 LG코드제로를 쓰기 때문에 코드제로를 쓰지만 다른 청소기도 사용가능합니다.

 

 

2천원 짜리 크기
3천원짜리 크기

 

가격은 천원차이인데 크기는 큰 차이 안나는 것 같습니다.

3천원 짜리는 이불용이라고 나와있긴 한데, 2천원 짜리로도 충분한것 같아요.

 

그래서 2천원짜리 2개로 다 정리하고, 3천원짜리는 환불했습니다.ㅎㅎ

 

 

먼저 오늘의 처리대상입니다. 

진작 빨아서 개어두었는데, 자리만 차지하고 있던 이 녀석.

 

1. 압축팩 크기에 맞게 잘 개어주고, 평평한 곳에 준비해줍니다.

 

 

압축 준비 완료!

 

2. 압축팩에 잘 집어넣은 후, 이중 지퍼를 잘 잠궈줍니다. 

이후에 조금이라도 틈새가 있으면 다시 원상복귀 될 수 있으니 

조금의 틈새도 없도록 잘 닫아주세요.

 

그리고 가운데 흡입구멍의 뚜껑을 열고, 청소기를 구멍에 맞춰줍니다.

 

3. 청소기를 터보모드로 한 후 (흡입력이 강해야 압축이 잘 되겠죠?) 힘차게 압축합니다!

그러면 어마무시한 속도로 압축되는데요

 

여기서 을 드리자면,

그냥 흡입만 하고 있지 마시고, 흡입하는 도중에 이불을 위에서 고루고루 눌러주세요.!!

그래야 섬유틈새에 공기가 안 남아있고, 잘 압축이 됩니다.

 

4. 압축이 다 됐다 싶으면 청소기를 빼고, 뚜껑을 닫아주세요~

 

 

순식간에 빈대떡처럼 납작해져버린 이불

 

그 결과는 짜잔~!

눈에 띄게 줄어들었습니다!!

 

와우.. 대박!! 신세계입니다! ㅋㅋ

제품 설명에는 최대 75% 압축된다고 써져있는데, 

 

이건 거의 빈대떡 만든 수준입니다~

 

많이 푹신한 이불은 아니라 크게 줄어들까 싶었는데 기대 이상으로 압축되니 놀랍네요~

넘나 만족스러운 것~!

 

혹시 바람새나 싶었는데, 몇일이 지나도 안새고 저 상태로 계속 있습니다ㅋㅋ

단돈 2,000원으로 이불정리 끝냈네요~

 

 

다른 두꺼운 털이불 하나도 세탁소에 맡겨서 세탁 후에

똑같이 압축해서 겨울이불 정리 끝~!!

 

사용한 압축팩은 나중에 열어서 재사용 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실제로 사용할 수 있을지는 내년이 되어봐야 알겠죠?ㅎ

 

압축팩 제품도 굳이 3천원짜리 아니어도 2천원짜리로도 충분한 듯 합니다.

 

이불 아니어도 안쓰는 베개나 커튼같은 제품들도 압축해볼만 하겠어요~

 

다이소 간편압축팩 완전 강추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