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안 살림

삼성 포터블 SSD T5 구매후기 및 추천

 

요즘 외장하드 많이들 구매하시죠?

 

얼마 전에는 T7이 나왔다고 하는데요

듣기로는 지문 인식도 된다고..

 

근데 저는 그런 고급진 기능까진 필요치 않아서

T5로 구매를 했어요

 

구매한 목적은 단순한 [사진정리용]이니까요.

물론 목적에 비해 가격이 만만치는 않습니다.

 

파우치까지 포함해서 제일 싼 곳 찾아봤는데도 20만원이 넘더라구요..

그래도 외장 HDD 두어번 날려먹은 기억이 너무 아파서

이번엔 큰맘 먹고 SSD로 구매했습니다.

 

SSD가 훨씬 충격에 강하대요~

광고로는 2m에서 떨어뜨려도 괜찮다고 합니다.

그래도 조심조심 다뤄야겠죠?

 

자료 한번 날아가면 진짜 현자타임 씨게 옵니다!!

항상 백업해두시고, 충격 안 받게 주의합시다!!

 

 

박스랑 파우치

박스가 그냥 일반적인 HDD정도 크기네요

HDD면 저 박스만 했을텐데, 

무게도 그렇고 거의 몇십배로 줄어든 느낌이에요.

 

 

T5 본품

와 ; 처음 받고 정말 놀랐어요

HDD만 쓰다가 SSD외장하드 처음 사봤거든요~

 

진짜 작고 가벼워요..

기술의 발전이 실로 놀랍습니다.

 

T5에도 놀라는 컴맹인데

T7은 어느 정도일지;

 

 

전체 구성품

본품 + 설명서 + Ctype-USB 케이블 + Ctype-Ctype 케이블 + 파우치

(파우치는 기본으로 안 주는 곳도 많아요~)

 

 

연결하면 파랑불이 들어옵니다.

 

본품에 나있는 구멍은 C타입입니다.

 

전송속도도 HDD에 비하면 훨씬 빠릅니다.

표시상으로는 최대 540MB/sec 라고 하네요.

 

큰 파일을 옮기진 않지만, 

사진들 몇 백장 옮길때는 확연히 차이가 납니다.

파일 옮기는데 또 5분,10분 한 세월

시간 걸리면 또 답답하잖아유

 

SSD 한번 쓰고 나면 HDD는 진짜 쓰기 답답합니다~

 

 

파우치에 넣은 모습

 

 

 

처음 들어가면 있는 파일.

암것도 안하고 그냥 꽂으면 T5안에 저런 파일들이 있어요

설정 셋업 파일인가 봅니다.

 

 

 

설치 후에는 바탕화면에 바로가기가 생기네요.

 

 

실행해서 설치하고 나면 저런 창이 뜹니다.

원래 1TB짜리들은 HDD도 그렇고 다 931GB로 나오니 놀라지 마시길..ㅎㅎ

(가끔 왜 용량이 이러냐는 분들이 있는데

원래 컴퓨터는 2진법이라 그런거라고 하네요.

1kb = 1,000b가 아니라 1,024b)

 

저는 사진들을 넣어놨습니다.

애초에 구매한 목적이

가족사진, 애기사진 넣을 공간이 휴대폰으로는 너무 벅차서 산거거든요.

백업할 공간도 필요했고,

웹하드는 다달이 이용료는 내야하는 것 같아서

그러느니 차라리 SSD하나 사는게 낫겠다 싶었어요.

 

이제 한 몇 년간은 용량고민 없을 것 같습니다~

이 SSD가 가족앨범 1권이 될 듯 합니다

고장만 안 난다면요!

 

 

비밀번호 설정화면

 

[설정]을 누르면 잠금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근데 전 그냥 가족사진용이라 설정하지 않았어요~

 

암호 설정했다가 까먹어서 백업하면 데이터 복구불가능하대요~

혹시나 잊어먹을까봐 그냥 안 했어요~

 

이제 혹시나 집에 불나면 반드시 챙길

1순위는 SSD 앨범??

가지고 나오기도 쉽겠네요~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