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안 살림

비비고 육개장을 더 맛있게 먹는 방법!

 

비비고 시리즈 맛있게 잘 나오기로 유명하죠

교자 뿐 아니라 국도 엄청 맛있게 잘 나온대요

 

전에도 한번 먹어봤는데 한끼 식사로 딱 알맞습니다.

집에서 육개장 해먹으려면 이것저것 많이 필요하고,

사실 사먹으면 제일 간편하긴 한데~

 

밖으로 나가기 번거로운 날도 있잖아요.

그럴때 딱 알맞은 거 같아요. 

 

점심,저녁 차릴때 간단한 국 요리로도 딱 제격입니다.

그냥 냄비에 넣고 끓이기만 하면 끝납니다!

 

 

 

전에도 한번 육개장 5팩, 사골곰탕 5팩 세트로 구매해서 먹었었어요.

그때도 꽤 만족스러웠어서 이번에 또 주문했습니다. 

 

아내가 없어서 밥을 못 먹을 때 이거 하나에 밥만 말아 먹어도 한끼 끝납니다.

우리 주부 여러분, 엄마들 어디 나가실때 귀찮게 이것저것 챙겨놓고 가지 말고 

그냥 비비고 뎁혀먹어~ 하면 끝이죠.

 

맛도 실망스럽지 않고요

건더기도 많이 들어있어서 고깃국물에 한끼 뚝딱 해결가능합니다.

 

 

조리법이 다양한데 냄비에 조리하는게 집에서 해먹는 맛 나지 않겠습니까?

 

육개장 칼국수로 해먹어도 맛있을 것 같네요.

다음번엔 육칼에 도전해보겠습니다. 

 

비비고 만두랑 같이 먹으면 마치 프랜차이즈 가서 먹는 느낌나겠네요.

요샌 제품이 잘나와서 프랜차이즈랑 큰 차이 없을 것 같아요.

 

비비고 육개장이 맛있지만 그냥 먹지 않습니다. 

더 맛있게 먹기 위해 필요한 준비물

 

바로 대파와 계란입니다. 

 

특히 대파가 가장 중요합니다.

대파를 많이 넣어야 국이 시원합니다.

 

프랜차이즈 육개장 가게에 가도 파가 엄청 많이 들어서 나오잖아요~

그 맛을 흉내내려면 바로 대파가 필요합니다.

 

계란은 취향껏 넣으셔도 되고 안넣으셔도 됩니다.

저도 계란은 생각못하다가 다른분이 계란도 넣어 먹는다길래 한번 해먹어보았어요

 

추가로 청양고추!

더 얼큰하게 드실 분들은 청양고추를 잘게 다져서 넣어주시면 더 맛있습니다!

 

 

 

아무것도 안넣고 비비고 육개장만 담은 사진입니다.

건더기가 한국자에 다 안 떠집니다. 

국 속에 더 있어요~

 

비비고 육개장 건더기도 튼실해서 밥 말아먹기 좋습니다.

 

 

 

대파를 몽땅 투하하고 계속 끓여줍니다.

벌써 맛있어 보이네요.

 

 

국이 끓으면 풀어놓은 계란도 투하해 주세요.

 

이 때 너무 막 저으면 국물이 지저분해지니까 그냥 건더기 위에 살살 뿌려주세요.

경험담입니다!

 

 

저는 계란을 막 휘저어서 망했어요ㅋㅋ

그래도 맛은 있습니다. 비주얼의 차이일뿐 ㅋㅋ

 

한번 씨게 휘저었더니 라면국물같이 되어버렸네요.

그래도 괜찮습니다. 

진라면에 계란 풀어먹는 것도 좋아하거든요ㅋ

 

 

 

원하던 비주얼은 안 나왔지만 충분히 맛있었어요

국그릇으로는 두그릇 나와요

성인 남성정도면 혼자 국밥처럼 밥말아 뚝딱할 수 있는 양입니다.

 

한끼 간단히 떼우기 좋은 비비고 육개장이었습니다.

다음엔 비비고 육개장으로 육개장 칼국수를 한번 만들어 보겠습니다.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