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안 살림

LG 7평형 벽걸이 에어컨 SQ07BAPWBS 전북권 설치 익산 세은전자

 

월세내고 사는 집이라 에어컨을 설치할지 정말 고민했어요.

우리집도 아닌데 나중에 이사갈때 돈이 또 들거 같아서요.

 

이동식 에어컨도 한 대 있긴 한데 소음이 너무 커서 안되겠다 싶었어요.

애기가 1월에 태어났거든요.

안 그래도 올해 여름 더울 거라고 그러던데, 소음공해에 시달리게 할 순 없잖아요.

 

결국 에어컨 하나 사자고 마음 먹었습니다. 

 

처음에 에어컨 검색 해보니깐 참 많아요. 너무너무 많아요. 

전국에 설치하는 대형 업체들도 있어요. 

다 비슷해보여서 어디서 시켜야 할지도 모르겠어요.

 

근데 보다 보니까 그런 전국 판매 업체들은 

(에어컨 본체값 + 배송비 + 설치비 )  다 따로따로 받더라구요.

아니면 배송비 무료라고 해도 서울권만 무료더라구요.

 

지방에 사는 입장에서 굳이 저런 전국배송 업체들에서 살 필요가 없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렇게 사다간 배보다 배꼽이 더 클 것 같았어요.

안방에만 6~7평짜리 설치하려는데, 배송비+설치비만 20만원돈 나올까봐 겁나더라구요.

 

그래서 전북권 설치 업체들을 찾아봤습니다.

다행히 제가 사는 익산에도 전북권 무료 배송 해주는 업체가 있었습니다.

(에어컨 본체값 + 설치비)만 지불.

 

지방 사시는 분들은 굳이 전국배송 업체들 찾지마시고

지역에 있는 에어컨 업체들을 찾아보시면 조금 더 아끼실 수 있습니다.

 

 

 

물론 설치비가 안드는건 아닙니다.

제 추측인데 에어컨 가격은 거의 원가로 싸게 공급하고

설치비로 수익을 내는 구조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설치비가 10만원돈 나와도 그냥 그러려니 하려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찾은 전북권 업체는 익산에 있는 세은전자입니다. 

온라인 스토어에 가보니 에어컨 종류도 다양하게 팔구요, 

설치비는 기본 10만원 + 현장 상황에 따라 추가. 입니다.

(설치비 계산은 현금입니다. 카드는 안된다고 하네요. 인건비가 그런가봐요.)

 

5월 8일에 주문했는데 한창 더워질 시기라 주문이 폭주해서 

5월 16일 아침에 설치하러 오셨습니다.

 

안 그래도 비가 올락말락 해서 설치가 또 연기될 수도 있었는데,

다행히 하늘만 흐리고 비는 안와서 다행이었습니다.

 

두 분이 설치하러 오셨는데요.

작업 진짜 복잡해보입니다. 

그나마 다행인건 에어컨 구멍이 타공되어 있던 집이라 먼지 날릴 일은 크게 없었어요.

 

기본 설치비 10만원에 배관5m, 타공2개 등 포함된 가격입니다.

추가로 실외기 설치시 위험수당으로 3만원 정도 들었고

실외기 연결 배관이 1~2m 추가돼서 총 설치비는 14만 5천원이 들었습니다. 

 

에어컨 42만원 + 설치비 14만5천원 = 총 56만 5천원 들었네요..

(캐리어나 위니아에서 나온 제품은 더 싼 제품(20~30만원대)도 있었는데, 그냥 LG껄로 샀습니다.)

 

만만한 가격은 아니지만 그래도 만족 합니다. 

전문가 두 분이서 하는데도 거의 1시간 반 걸렸던 것 같아요.

 

 

 

소비효율이 만족스럽진 않아요.

1등급짜리는 드문 것 같아요.

찾아보니 효율등급 계산식이 바뀌어서

예전에 1등급이었던 제품들도 4~5등급으로 떨어졌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3등급이어도 그냥 샀습니다.

에어컨은 원래 전기 많이 먹는 제품이잖아요~

전기세 더 낼 각오는 해야죠.

 

실내기 모델명이 SQ07BAPWBN

실외기 모델명이 SQ07APBU

합쳐서 SQ07BAPWBS 네요.

 

 

 

설치가 다 되고 테스트운전 하면서 사장님이 하나하나 친절하게 설명해주셨습니다.

 

월 2~3만원 나올 거고, 인버터 방식이라 껐다 켰다하면 요금이 더 나오니까 

차라리 28,29도로 높여서 계속 틀어놓는게 더 낫다고 하시네요.

 

그리고 한 10일후에 18도로 10분정도 계속 틀어보라고 하시네요.

냉매가 샜는지 확인해야 한다고 합니다. 

만약에 찬 바람이 안 나오면 시공이 잘못된거라 다시 설치해야 한다고 설명해주셨습니다. 

당연히 무료로 재시공 해주시는거구요.

 

이 시기에 주문이 많아서 한대라도 더 많이 설치해야 하는데

재시공하러 오면 본인들도 손해라 꼼꼼히 한다고 하시네요.

 

추가로 에어컨에서 물이 새는 경우도 재시공한다고 하십니다.

단, 찬바람 때문에 송풍구에 응결수가 생기는 경우는 고장이나 시공이 잘못된 경우가 아니니 

확인 후에 연락 달라고 하셨습니다.

 

 

 

에어컨 필터 청소도 애기가 있으니 1~2주에 한번은 청소하는게 좋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벽부분도 실리콘으로 마감해주셨습니다.

위에 살짝 구멍 있던데, 그냥 냅둘려구요. 

이 정도는 그냥 넘어가야죠ㅋ

어차피 이사갈때 다시 떼어야되니.. 손대기 귀찮습니다..

 

 

실외기 앵글도 미리 있어서 따로 비용을 내진 않았습니다.

대신 실외기 설치시 위험수당으로 3만원이 추가가 됐었어요.

기사님들 안전도 소중하니까요.

 

밖에서 다른 집들보니까 큰 에어컨들은 실외기도 크던데,

저희 집은 7평형 짜리라 쪼고맣고 귀엽더라구요. ㅎㅎㅎ

 

그래도 한번 시험삼아 틀어봤더니 완전 짱 시원합니다. ㅋㅋ

냉방 능력 빠방합니다 !!

안방이 6평 정도인데, 손님 오실때는 안방 문열어 놓고

선풍기 돌릴거 생각해서 7평형짜리로 설치한 거거든요.

큰 무리 없을거 같아요ㅋ

여름대비 미리미리 해놓으니까 속도 시원합니다~

 

 

이상 익산 세은전자에서 LG 7평형 벽걸이 에어컨 설치한 후기였습니다. 

설치하는거 엄청 복잡해보였는데, 설치도 꼼꼼히 해주시고,

사장님, 설치기사님 친절하시고, 설명도 잘 해주십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