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 보관소

웨딩그룹 위더스 광주 (WithUs) 다녀온 후기/ 주차타워O, 밥 맛있음

 

지인 결혼식이 있어 광주 위더스 예식장에 다녀왔습니다.

 

프랜차이즈 같은 예식장인가 봅니다. 

광주 말고도 서울에도 있더라구요.

 

원래 수아비스 웨딩홀 있던 자리에 있습니다.

수아비스 웨딩홀은 지나가면서만 봤지 한번도 안가봤다가 

바뀌고나서야 가보게되었네요.

 

주말에 지나가다 보면 길가에 차가 엄청 많이 대져 있었어요. 

천변에도 있고, 길가에도 대져 있어서 교통에 불편했었는데 

이번에 가보니 뒷편에 주차타워가 있더라구요.

 

사람들 말로는 새로 지은 거라고 그러네요

결혼식장 갈때면 항상 짜증나는게 바로 주차문제죠.

사람이 한번에 많이 몰리니깐 주차난이 안 생길 수가 없는데,

주차타워가 있어서 그나마 나았던 것 같아요.

 

물론 주차타워가 있다고 문제가 해결되진 않았습니다.

주차 라인이 되게 좁아요...

초보분들 주차하느라 한세월 걸려서 뒤에 차 엄청 밀렸어요..

저도 뒤에서 보고 있느라 답답해서 죽는줄 알았어요.

 

 

 

1층에 로비

2층에 식당

3층에 예식홀들이 있는 구조였어요.

에스컬레이터들이 다 연결되어있고, 엘리베이터도 있구요.

 

주차타워에서 층별로 들어가는 계단도 있었습니다.

깔끔하게 정돈된 느낌이 좋았습니다.

 

 

지인이 결혼한 곳은 펠리체홀이었습니다.

 

예식장에서 정한 건지 모르겠는데

신랑신부를 정면으로 볼 수 있게 해주고, 

축가를 앞쪽에 서서 부르더라구요.

 

요즘에는 이런 구도로도 많이 하나 봅니다. 

축가부르는 분도 덜 떨릴 것 같아요.ㅎㅎ

 

 

 

1층에 로비에 ATM기기도 있었습니다.

입구에서 오른쪽으로 돌면 있어요.

 

요즘 대부분의 예식장에는 다 있죠.

현금 안 들고다니는 시대에

축의금 미리 준비 못한 사람들 위해서 ATM은 있어야죠.

 

ATM 없는 예식장 갔다가 근처 편의점 찾아 헤매었던 기억이 있어서 

ATM 없으면 후진 예식장이구나 싶습니다. 

 

모든 은행 다 가능하구요.

ATM기 수수료를 내야됩니다.

저는 축의금은 미리 다 준비해갔었지만,

거기서 만난 지인 3살짜리 딸이 너무 예뻐서 용돈이라도 줄려고 했는데 지갑에 현금이 없었어요..

그래서 급하게 ATM에서 5만원 출금했는데, 수수료 1,300원 나왔네요.

 

 

 

지인들 같이 사진찍고 나가는 길에 얼른 한 컷 찍었습니다.

전체적인 구도도 예쁜 것 같아요.

 

웨딩로드에 시야 가리는 장식물도 없고

양쪽에 커다랗게 프로젝터빔도 쏘고 있었어요.

 

첫번째 접시. 국수랑 육회가 맛있었어요.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건 밥이죠

크게 신경 안쓰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손님들 오셨는데 밥이 맛없으면 어떡하나 걱정하는 혼주분들도 계실테고,

 

기껏 축의금 내고 밥먹으러 왔는데, 주차 때문에 정신없고

밥도 맛 없으면 기분나쁘게 돌아갈 수도 있는 일입니다.

 

다행히 웨딩그룹 위더스 밥맛 나쁘지 않았어요~

지인이랑 같이 얘기하며 밥 뜨느라 식당 사진은 찍지 못했는데,

    ┌       ┐

홀      □       홀

    └       ┘

        입구

 

대략 이런 식으로 생겼어요. (저 네모랑 ㄱ자에 음식이 있는 구조)

밥먹는 홀이 여러군데 있는데, (A~F?)

입구 들어가면서 직원분들이 어느 홀로 가라고 안내를 해줍니다.

저는 F홀에서 먹었어요. 사람들 안 섞이고, 해당 손님들만 있어서 좋았습니다. 

 

음식 뜰 때도 복도가 너무 좁지 않아서 좋았어요.

좁으면 서로 피해가고 정신 없잖아요 ㅎㅎ

 

2,3차 접시.. 더이상은 못먹어..

 

 

식당에서도 해당 식장의 결혼식을 생중계로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로 사람들이 많이 안와서 그런지 

여유있게 먹을 수 있어서 더 좋았습니다.

 

음식들도 다 따뜻하고 맛있었어요.

특히 모밀국수 맛있었구요.

육회, 피자 맛있고,

볶음밥에 저 짜장소스(유산슬짜장?) 비벼 먹으니까 맛있더라구요.

원래 입이 짧은지라 더 많이 못 먹어서 아쉽네요.

 

결혼식장을 오랜만에 갔더니 양복바지가 쬐어서 터지는줄 알았어요 ㅋㅋ

 

웨딩그룹 위더스 광주 예식장 예쁘고, 

시설도 깨끗하고, 

주차문제.. 보통. (다른데보단 양호한 것 같음)

식당도 깨끗하고 밥도 맛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