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 보관소

하림 익산공장 전시판매장 구경하고 온 후기

하림 익산공장 내 전시판매장 전경

예전에 하림 익산공장에 일 있어서 갔다가 전시판매장이 있길래 겸사겸사 둘러봤습니다.

(사진은 촬영한지 조금 된 사진들입니다.)

 

주로 직원분들이나 견학오는 분들이 주로 구매하는 것 같습니다.

근데 요새는 코로나 때문에 견학도 함부로 못 오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공장 내부에 있는 매장인데, 공장이 생각보다 엄청 깨끗합니다.

공장이라 그러면 좀 더럽고 냄새나는 이미지인데 말이죠.

 

닭 잡는 장소는 따로 분리되어 있어서 냄새나거나 할 걱정은 없습니다.

애초에 전시 및 판매이기 때문에 더러우면 큰일나겠죠.

전에 문재인 대통령도 여기 왔다간 걸로 아는데, 관리나 청소 엄청 빡세게 할 것 같습니다.

 

하림 QR코드

카톡 채널추가도 있습니다.

내부로 들어가면 생각보다 엄청 넓습니다.

 

구경하는 사람도 별로 없고 직원분이 보고 있는데

대놓고 사진찍고 다니기 좀 그래서 대강 몇몇 제품만 찍어봤습니다. 

 

이하 사진순서는 전시순서랑 좀 뒤죽박죽일 수 있습니다.

 

과일주스 400원

하림에서는 닭만 파는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제품 종류가 엄청 많았습니다.

물론 닭고기 가공제품이 다수이긴 하지만요.

 

웬 어린이 쥬스도 있어요. 

하나 사먹었는데 맛있었습니다. ㅋㅋ

 

 

치즈스틱. 

개인적으로 치즈스틱을 좋아해서 살까 말까 엄청 고민됐던 제품.

 

 

닭이 아닌 오리도 있습니다. 

닭 공장에 왠 오리가? ㅋㅋ

길을 잃고 여기에 왔나

아마 다른 공장에서 만든 하림 제품도 모두 여기에 모아놓나 봅니다.

 

 

통조림류도 많이 있습니다.

근데 닭 통조림은 잘 안먹어서 패스.

 

저는 저런 통조림은 참치 아니면 위화감이 듭니다.

닭가슴살 먹을거면 차라리 통 닭가슴살을 먹지 왜 굳이 통조림 닭가슴살을 먹겠어요.

 

 

핫도그도 있습니다. 

저런 미니핫도그 되게 좋아하는데, 가격도 생각보다 별로 안 비싸네요.

당시엔 안 샀는데, 살걸 그랬습니다.

갑자기 먹고 싶어지네요..ㅎㅎ

 

 

하림의 대표주자 닭제품. 

그 중에서도 용가리 치킨 엄청 유명하죠?

 

나온지 꽤 된것 같은데 아직도 잘 팔리나 봅니다.

 

공룡의 후손이 닭이라던데..

생각해보니 공룡고기로 만든 튀김 맞네요.

 

왜 뜬금없이 용가리랑 치킨을 붙여서 만들었을까 싶었는데 

이해가 가는 네이밍이네요. ㅋㅋ

 

물론 당시에는 그런 연구결과는 안 나왔을거고,

한창 용가리가 나올때 모양 흉내내서 만든거긴 할텐데.. 농담이었습니다ㅎㅎㅎ

 

 

 

용가리 말고도 다른 치즈스틱도 있고, 

치킨너겟도 있고, 안심살(텐더)도 있었습니다.

 

 

아까 미니 핫도그랑 다르게 닭가슴살 핫도그도 있습니다.

진짜 별게 다 있네요..

 

건강보조식품 코너

 

홍삼도 있고, 건강보조식품들도 많습니다.

 

하림이 닭만 만드는 곳이 아니라 사업을 여러가지 많이 하나봅니다. 

괜히 대기업이 아니었어요.

 

펫 푸드 코너

 

펫 푸드도 만듭니다.

광고에서도 몇 번 본 기억이 납니다.

 

이외에도 더 많은데 다 못찍었습니다.

하림 제품들 거의 다 모아놓은 것 같습니다.

 

구경하고 나오면서 용가리 치킨 하나 샀습니다.

인증샷은 따로 찍어논게 없네요..ㅎㅎ;

치킨 너겟보단 용가리 치킨이 더 맛있는 것 같습니다. 

 

가격은 인터넷 최저가랑 거의 차이 없는 듯 합니다.

공장에서 사는거면 더 싸게 살 수 있나 싶었는데 그런거 없었습니다. 

이름 그대로 공장이랑 별개로 전시 겸 판매장 같은 느낌입니다.

 

굳이 와서 살 정도는 아니구요.

인터넷에서 최저가 찾아서 주문해서 즐기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애초에 관련자가 아닌 이상 들어오기도 힘들 듯 합니다. 방역, 위생 문제때문에 함부로 못 들어올거에요.

특히나 요즘 코로나 때문에 말이죠.)

 

그냥 이런 곳도 있구나 하고 넘어가시면 됩니다. 

혹시 가실 일 있으시면 한번쯤 들러서 구경은 해봄직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