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 보관소

익산 청년센터 청숲 소개, 익산의 청년정책은 어떤게 있을까?

 

익산에 사시는 분들 중 청숲이라고 들어보신분 계신가요?

저는 우연히 익산시 홈페이지에 갔다가 청숲 사이트로 들어가게 됐는데요

 

생각보다 다양한 활동들이 있어서 놀랐습니다~!

사이트에서 '익산 청숲'이라고 검색만 하셔도 나오구요.

 

주소는 http://www.youthforest.iksan.go.kr/ 입니다.

 

청숲이 그냥 홈페이지만 있는건 아니구요

실제 건물도 있답니다~

 

 

익산역 앞쪽 중앙동 문화 예술의 거리에 있네요~

가끔 저쪽에서 이벤트성으로 야시장도 열리고 그랬던거 같은데요 ㅎㅎ

 

 

카카오 지도로 거리뷰를 확인해보니 19년도 6월이 최신사진인데 아직 간판이 안 걸려있네요 ㅋㅋ;

 

근데 건물 자체가 아담하면서 특이해보여요~

교회같기도 하고, 공간이 비효율적인거 같기도 하고 (반절이 계단같은데..)

 

한번 가보고 싶긴 하네요~

이용가능한 대상익산에 거주하는 만18~39세의 청년입니다.

 

운영시간은 월~금: 09~20시, 토: 09~18시

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무라고 합니다. 

(현재는 코로나 때문에 6월21일부터 2주간은 운영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건물 내부에는 상담실, 세미나실, 다목적실, 취업창업지원실 등이 있구요~

세미나실 및 다목적실은 사전신청을 통해 대관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2인이상 이용시 신청 가능, 사용 2일전까지 신청, 팀당 최소1시간~최대 4시간)

 

신청은 청숲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실 수 있고, 

그 외 자세한 규정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청숲에서는 문화학교같은 문화활동뿐 아니라 청년들 취업관련 교육도 지원하고 있어요

구인,구직글도 청숲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1 취업상담도 사전 예약 후에 받으실 수 있어요

또한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면접 방법, 자소서 쓰는법, 모의 면접 등도 도와준다고 하네요~

 

 

 

청숲 홈페이지에 가셔서 본인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나 한번씩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예를 들어, 익산에서 6개월 이상 거주하고 있는 졸업•중퇴 후 2년이 경과한 만 18~39세 미취업 청년들에게는

구직활동 비용으로 30만원씩 6개월, 최대 180만원을 지급한다고 하네요

(물론 다 주는게 아니고 일정 조건을 만족해야주는 거겠죠?)

 

청년 영농정착이나 귀농시에도 지원금을 준다고 하니 해당되시는 분은

잘 찾아보시면 좋은 혜택을 받으실 수 있을것 같네요.

 

 

군복무시 상해보험 지원해주는 것도 마음에 드네요.

군대가서 얼마나 고생하는데.. 

나라지키러 간건데 저런건 나라에서 해줘야되는거 아닌가 싶은데..

군인분들 오늘도 고생 많으십니다..

 


 

익산에 산 지 1년정도 되었는데, 많이 놀란게

이런저런 복지정책들에 굉장히 많은 힘을 쓰고 있다는 거였어요

 

인구정책도 그렇고, 일자리정책에도 굉장히 고심한 흔적들이 보입니다. 

(정책의 자세한 내용들은 청숲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청숲 자체도 익산시에서 주도하는 청년정책 중 하나인 것이죠~

지금 인구 위기 때문에 어느 도시나 많이 걱정하고 있을 겁니다.

 

과연 저런 정책들이 실효성이 있을지는 둘째치고, 

그래도 뭐라도 해보려고 안간힘을 쓰는 것 같네요.

 

 

익산 사시는 분들도 청숲 이용해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저는 다른건 자격이 안되서 못해도 문화활동 같은건 해보고 싶네요~